반응형
가성비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가격 대비 성능을 이르는 말인데요. 오늘은 가성비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가심비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가심비란 무엇인가?
가심비는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상품의 가격에 대비해서 심리적인 만족감을 얼마나 주는지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가성비의 경우에서는 성능만 일정 부분을 충족하면 가격이 싼 것을 고르는 것이 예전 소비형태였다면, 이제는 비싸더라도 자신의 마음의 만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소비형태가 가심비라는 단어로 나타난 것입니다.
가심비라는 단어에 대한 고찰
예전과 요즘의 소비 형태는 확실히 달라졌다고 생각합니다. 생활 용품이 100이 필요하다면, 예전에는 돈이 모자라도 가성비를 통해서 생활 용품 100을 채워서 사용했습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가 100이 아니라, 50을 추구하는 대신 마음의 만족을 줄 수 있는 형태의 소비 습관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가라면 이를 염두에 두고 제품 개발이나 홍보를 진행하면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잡다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콜라 효능루콜라(루꼴라)의 기원, 루콜라의 영양성분, (1) | 2023.03.19 |
---|---|
피임약의 종류, 피임약의 복용 방법과 복용 시기, 사후피임약 부작용 (0) | 2023.03.18 |
포메라니안 특징 (1) | 2023.03.16 |
부가가치세 정의, 원천징수란, 부가가치세는 간접세 (0) | 2023.03.15 |
배출가스 저감 사업이란, 노후 경유 차 조기 폐차, 지원 금액, 개별소비세 감면, 절차, 신청 방법 (0) | 2023.03.14 |
댓글